본문 바로가기

정보

음악 어플 지니 (genie) 이용하고 나서 느낀점

한달전에 지니에서 월 50곡 다운로드+음악감상(30일) 이용권을 구매했습니다. 평소에 쓰던 음악 감상 어플이라 MP3 다운로드가 붙어 있어 괜찮은 이용권이라 생각했지요.

단, 한달 짜리 이용권이라는 단점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지만. 우선 구매하기 전에 이용권 날짜가 언제까지 인지 확인하면 좋지만, 바쁜 일상을 살다 보면 유저들도 가끔 잊어버릴 때도 많답니다. 스마트 폰에 수없이 많은 어플들을 일일히 확인하는 것은 스맛폰 이용자들에게 쉽지 않은 일이라 생각해요. 

무엇보다 지니 어플에서 이용권 만기일을 알람으로 알려주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갑자기 1분 이용권이 뜨길래 만기일이 지난 것을 인지하고 부랴부랴 지니 어플에 접속했습니다.  

현재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구요. 


내 정보란에 이용권 정보가 없네요.

이상하다? 분명히 한달전에 이용권을 구매했는데 다시 찾아보니, 


이용권 보관함은 말그대로 보관함이라 이용권이 없다고 하고, 그럼 이용권 구매란에 들어가면 구매 기록을 확인할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어서 바로 들어갔지요. 

 

음.. 왜 지니 어플에는 고객이 구매한 기록이 뜨지 않을까요? 고객이 구매한 이용권이 언제까지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이 안되면 음악 어플을 꾸준히 사용할 수 있을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노트북으로 지니 사이트에 들어갔습니다.  

 

 

다행히 이용권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었네요. 평소에 아이폰에서 주로 사용하기에 이왕이면 바로 어플에서 확인이 가능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무엇보다 왜 이용권 만기일이 다가오는데 알람으로 뜨지 않느냐가 약간 의문이 들기도 했어요.

스마트폰을 사용한 유저들은 알겠지만 (알람 기능을 차단하지 않은 이상) 어플에서는 수시로 알람 기능이 뜨고, 쇼핑몰 어플에는 할인 이용 쿠폰 만기일이 언제까지인데  굳이 친절하게(?) 알람이나 문자(대체 문자로는 왜?) 그리고 메일로 알려준답니다. 고객이 구매한 이용권이 언제인지 어플에서 확인하기도 힘들고, (단, 현재 이용하고 있는 이용권만 스마트폰에서 뜬다고 하네요. 그럼 예전 고객은 고객도 아님?) 알람 기능도 없어서 (덕분에 MP3 다운 받을 수 있는 이용권이 날라갔.. ㅠㅜ) 이러면 꾸준히 지니 어플을 사용할 수 있을까 의문점이 들었답니다. 

지니에서 꾸준히 프로모션을 한 결과 다른 음악 어플 사이트보다 가격에 메리트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신규 고객만 끌어당기는데 집중하지 말고 기존 고객들도 꾸준히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게 더 중요한게 아닐까 싶네요. 

작년부터 꾸준히 이용했던 지니 유저로써 이번에 1년동안 사용하고 느낀점을 남겨보는데, 이번에 지니 어플에서 개선되길 희망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