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따뜻한 플로리다에서 온 못난이 명품 자몽이와 샐러드 후기 :D

 

 

얼마전에 짝궁이랑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 갔다가 발견한 리얼 자몽 =ㅁ+

 

이루미 생기기 전까지 시큼달콤한 자몽 주스, 스무디, 따뜻한 자몽티까지.. 자몽에 관련된 음료는 섭렵하던 시절~ 직접 과일 자몽을 사먹는 것은 드물었다는.. 아무래도 마트 백화점에 가면 가격 부담도 있고..ㅠ 이번 백화점에서 행사를 하는지 플로리다에서 온 자몽이 5개에 만원도 안하더군요 올레~~ +ㅁ+

 

덕분에 이날 자몽이를 덥썩 집어서 집에 들고 왔답니다 하하 :D

맛을 보니 레드 색상의 진한 자몽보다 색상도 연하니 달콤한 맛이 좀더 가미된 맛이 입맛을 땡기더군요..

 

 

헤헤~ 즐거운 마음으로 자몽이를 들고 와서 까기 전에 찰칵~~!

 

 

 

이날 어머니께서 사놓으신 딸기도 있길래.. 함께.. 헤헤..

 

껍질에 붙어 있는 스티커 Floridas Natural..

 

따뜻한 플로리다 햇살을 받고 자라서인지.. 시큼달콤한 맛에 과육도 많이 나오던데.. (시식 판매원이 자르는 걸 옆에서 보니)

플로리다산 오렌지가 유명한 것처럼 아무래도 과일의 성장 조건도 무시할 수 없는거 같아요..

 

왜 못난이 명품 자몽인가 했더니.. 껍질에 검은 점이 난것처럼 겉면은 약간 울퉁하긴 하지만..

맛만 좋다면야.. 겉은 못난이라도 속맛이 명품이면 뭐 So Good~~

 

 

 

못난이 자몽이의 껍질을 깠을때 모습.. 레드 자몽처럼 붉지는 않고 색상은 연한 편이라.. 무엇보다 껍질 안의 알갱이는 탱글탱글하니 껍질을 벗길수록 과즙도 많이 나오고.. 무엇보다 끝맛이 달콤함이 좀더 느껴지는게 있어요~~

 

이날 훈제 치킨을 먹고 입안이 많이 느끼했는데 마지막에 디저트로 못난이 자몽을 먹어주니 입안의 느끼함이 쏴악~ 사라져서 청량감이 넘 좋았다는 하하;

 

느끼한 음식 먹을때 자몽이로 입가심하는거!!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함돠!!


 

나른한 봄날 왠지 색다른 음식으로 입맛을 땡기고 싶을때.. 후후..
집안의 냉장고를 뒤지다 갑자기 생각난 집용 샐러드!!

 

밑재료 (냉장고 뒤지다 나온 재료들 위주로..)

 

플로리다 못난이 자몽, 참외, 사과, 쑥갓, 곶감, 호두 땅콩 가루, 호두 아몬드 드레싱..  

 

 

 

 

짜잔~ 우선 드레싱 뿌리기 전에.. 손질한 재료들입니다.. 재료 안에다 못난이 자몽이를 넣어주었네요.. 재료 준비하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자몽이 안의 속알갱이가 탱탱하니 요게 진짜~ 못난이 자몽의 진짜맛의 비밀이구나 라는 생각이..  위의 이미지 보아도 알갱이가 탱탱함돠~ (과즙도 많이 나와요.. 손에 줄줄~ ㅇㅅㅇ)

 

이날 가우리식 집용 샐러드 준비물은 위에 공지한대로 집에 있는 냉장고 재료들 위주로..흠흠..

 

달콤한 맛을 가미시켜줄... 달달한 참외, 사과, 그리고 건곶감..
특히 건곶감은 물에 불려 놓고 물기를 빼서.. 위의 세재료를 먹기 좋게 썰어놓음돠..

 

그리고 남은 쑥갓을 알싸하니 썰어놓고.. 샐러드의 상큼한 맛을 살려줄.. 못난이 자몽의 알갱이를 큼직하게 듬성듬성 놓아..  마지막에 고소한 호두, 땅콩 가루를 솔솔 뿌리면 드레싱 뿌리기 전 재료는 끝!!

 

 

 

 

음.. 자몽이 먹을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알갱이가 정말 탱글탱글.. 입안에 톡톡 터지는 느낌이.. 후아..

 

 

 

 

달콤한 맛 (사과, 참외, 곶감) 상큼함을 살려줄 못난이 자몽.. 그리고 고소함을 대변한 호두 땅콩 가루... 마지막으로 선택한 드레싱은 바로 호두 아몬드 드레싱!!  

 

지금 생각하면 달콤 새콤 고소한 세가지 맛의 조합은 집용 샐러드로 괜춘하더군요 :D

 

 

 

특히 봄에 상큼한 맛이 땡길때 자몽이의 새콤달콤함과 드레싱의 고소한 맛이 어울려져.. 춘곤증 생길때 마다 먹어준다면 뭔가 깨어나는 느낌..?!  


이날 주말 야근에 피곤해서 지쳐있는 짝궁이 스트레스 해소용 샐러드로 좋았다고 하던데 ㅎㅎ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자몽이 안에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왠지 노곤할때 자주 먹어 주어도 몸에 좋을거 같아요..

 

 

 

 

평소에 시큼한 맛을 좋아해서인지 따뜻한 봄날 나른할때 마다 자몽이처럼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새콤한 과일들 자주 먹어줘야겠네요.. 헤헤

 

 

 

 


 




 

 

손가락 공감표 하나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