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영양제 리튠(Re;tune) 오가닉 파티 후기 :D






영양제는 복용하기 전에 한번쯤 자신에게 맞는 영양소인지 살펴보기는 하지만.. 꾸준히 복용하지 않은 이상 자신의 몸에 맞는지 알 수 없는거 같아요.. 덕분에 저두 구입하기 전에 영양소를 꼼꼼히 체크하는 편이기도 한데.. 마침 이번에 우먼센스에서 유기농 영양제 리튠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기에 평소 유기농 영양제에 대하여 궁금하기도 하고.. 지원했는데 마침 담당자분께 연락이 와서 리튠 오가닉 파티에 참여하게 되었네요 






리튠은 LG 생명과학에서 만든 유기농 영양제로.. 오가닉 파티인만큼 장소는 역삼동의 유기농 카페 데베르 :D


이날 지인이랑 같이 가려고 생각했는데 마침 지인이 시간이 안된 나머지 ㅠㅜ 결국 짝궁이랑 같이 왔어요~ (마침 이날 휴가라 겸사해서 온 짝궁을 보고 담당자님께서 놀란 표정 ㅎㅎ;)


주부들만의 클래스라 민망해할 짝궁의 눈치를 살폈는데 ㅋㅋ 오히려 당당한 표정에 ^^; 나름 다행이라 생각했네요 ㅋㅋ  





음료수를 선택했는데 저는 오디 스무디로.. 사진으로는 담지 않았지만 오디 알갱이가 씹히면서 스무디의 시원하고 부드러움이 입맛에 닿는 느낌이더군요.. 리튠 오가닉 파티를 시작하면서 먼저  O X 퀴즈 문제!


유기농 영양제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있는지 간단한 퀴즈 문제가 많았고, 평소 상식적으로 찍은 것도 있었지만 ㅋㅋ 제가 몰랐던 퀴즈도 몇개 있었어요 ㅎㅎ 퀴즈가 끝나고 담당자께서 그동안 몰랐던 영양제에 대한 정보를 설명해주시는데.. 천연 영양제와 합성 영양제, 유기농 영양제 성분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는데요..






평소에 복용하던 합성 영양제는 석유 성분에서 우리몸에 맞는 단백질 분자 구조로 만든 만큼 (물론 성분이 석유라는 것을 알기전 까지는) 과연 석유가 우리 몸에 맞을까? 라는 의문이 좀 들더구요..


예전에 뉴스에도 나왔지만 석유 합성 성분으로 만든 영양제가 효과가 있다는 보고서가 있기는 하다네요.. (물론 솔직히 소비자 입장에서는 석유로 만들었기에 껄끄러운 것도 사실... 아무래도 인체에는 자연에서 나는 성분이 더 나은 것도 사실이겠지만요..)


 




우선 유기농 영양제는 무엇일까? 기준에는 유기농 성분을 넣은 영양제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그 전에 영양제 안에 들어가는 성분이 유기농이라는 사실을 인증받는 것이 중요한데 리튠은 미국 농무성 유기농 공인대행기관인 Oregon Tilth의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원료로만 사용한다고 하네요..


특히, 영양제 중에서 미국, 다른 나라보다 우리나라의 기준이 깐깐한 편인데 이는 우리나라 법령이 미국,유럽 등 선진국의 장점만 따서 만들다보니 좀 깐깐해졌다고 하네요..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만든 영양제는 아무래도 우리나라 사람의 체질과 식습관에 맞게 제작되었기에 더 맞는 것은 당연하지 않을까 싶구요.. 예를들어 미국 시중에서 파는 영양제는 미국 의약법에 따라 미국 사람의 체질에 맞게 제작되었기에 아무래도 한국인은 한국 사람에 맞게 제작된 영양제가 더 나을 수도 있다는 사실.. (신토불이~~♪ 우리 농산물이 우리몸에 좋다는 걸 생각하면.. 저두 동감..) 






그나저나 약간 의아한 부분이 하나 있었는데.. 그럼 우리나라 유기농 농산물로 주요 원료를 추출하여 영양제를 만들면 되지 않을까? 라는 부분인데요.. 알고보니 과육이 딱딱하고 강한 열매가 아니면 주요 원료를 추출하는 과정에서 파괴되는 경우가 많아서 (우리가 평소 알고 있는 비타민 C라는 성분도 쉽게 산화되고 금방 없어지는 경우와 비슷하다고 볼 수도 있겠구요..) 덕분에 리튠 멀티비타민&미네랄 제품에는 과육이 단단하고 비타민 영양소가 풍부한 유기농 인디안구스베리 부터 홀리 바질, 겨자, 레몬, 구아바 등의 원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위에 이미지는 인디안 구스베리로 과육도 단단하고 비타민 C의 함량이 높은 과일 중에 하나로.. 비타민 B를 함유하는 홀리 바질과 비타민 B,C가 들어가 있는 레몬, 항산화 영양소인 셀레늄이 풍부한 겨자, 엽산이 함유된 구아바 까지.. 물론 미국 농무성에서 인증받은 유기농으로 재배한 원료로만 구성되었다고 하구요







드디어 내몸에 필요한 비타민이 무엇인지? 건강 카운셀링 시간.. 담당자께서 나누어주신 질문에 체크하면 직접 이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주시는데.. 저는 피로.스트레스 그리고 눈건강, 뼈 치아, 장건강에 체크해두었어요..


평소 자고 일어나도 몸이 개운치가 않아서~ 피로.스트레스 요소는 한번쯤 바쁜 현대인들이 누구나 생각했을 건강요소가 아닐까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래도 잘자고 잘먹는게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보조 영양식품으로 섭취하는 것도 효과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구요..


그나저나 뼈.치아를 위해서 평소 멸치를 많이 먹어두면 좋지만 바쁜 현대인에겐 쉽지 않기에 따로 관련된 칼슘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을거라 하더군요.. 장건강을 위해서 평소에 많이 걷고 가볍게 뛰기만 해도 효과가 있구요..






건강 카운셀링을 받으면서 따뜻한 차와 맛있는 케이크가 나오고 후후 ^^

점심 시간때라 배가 고팠는데.. 당근이 빵안에 들어가 위에 생크림이 올라간 케이트는 참 맛나더군요 ㅋ






테이블에 놓여있던 리튠 제품 중에서 최근에 나온 리튠 키즈 홍삼..


마침 담당자께서 하나 주셔서 맛도 보았는데 ㅋ





스토로우 포장으로 뚜껑을 따서 쉽게 먹을 수 있게 되어 있구요..


몸에 좋은 홈삼이라 저두 쭉쭉~ 빨아먹었는데... 음... 맛은 ㅎㅎ 

개인적으로 조카에게 먹여보고 싶었다만 ㅋㅋ 





저는 몸에 좋다면 잘 먹는 체질이기에 ㅋㅋ 우선 한포는 다 먹었네요 ^^


몸에 좋은 홍삼 성분(진세노사이드, 32종의 사포닌 등)과 어린이들의 성장 요소에 맞게 비타민 B1,2 성분도 함유되어

하루에 한포씩 쉽게 먹을 수 있게 나왔더군요.. 


(개인적으로 홍삼도 이런 패키지로 성인용 제품이 나왔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게..

몸에 좋은 홈삼에 달달한 맛이 가미되어서 생각날때마다 먹기 좋을거 같았구요)




이번에 리튠 오가닉 파티에 다녀오면서 그동안 몰랐던 영양제 정보에 대하여 알게 되었는데..

바로 영양제 끼리는 섞어서 먹으면 안된다는 인식이 있었어요..

(저만 그런줄 알았는데 같이 참여하신 분들도 질문하시길래.. 저두 귀를 쫑긋하고 들었다는 ㅋ)


약도 의사 처방없이 함께 먹으면 부작용이 나는 것처럼 영양제도 그런 인식이 강한 것도 사실이네요..

알고보니 유기농 영양제 리튠은 약이라는 개념보다 엄밀히 식품 보조제이기에..

서로 부딪히는 성분이 아니라면 함께 먹어도 무방하다고 하네요..


(칼슘과 철분제 같은 경우에 같이 먹으면 서로의 흡수를 방해하기에 둘이는 따로 먹는게 낫고,

오메가3 같은 경우 칼슘과 먹으면 서로의 흡수를 돕기에 같이 먹으라고 권장하더군요..

저두 이번에 알게 된 좋은 정보 ㅋ)






유기농 파티에 다녀와서 담당자께서 선물로 주신 리튠 제품들.. 현재 7종이 나와 있는데 위에 리튠 키즈 홍삼과 어린이 제품을 제외하고 나머지 5종 제품을 선물로 받았네요~


하루에 복용 횟수는 영양제 종류마다 다르기에 패키지를 보면 자세히 나와 있구요..





왼쪽부터 간건강에 도움을 주는 리튠 프로-리버.. 술먹고 요 제품을 먹으면 다음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덕분에 근무 시간 변동이 많고 밤샘 근무가 있는 저희 아버지께 이번에 선물로 드렸답니다 ^^ 



가운데 리튠 프로-아이! 오가닉 파티 오기전에 리튠 홈페이지 찾아보고 관심이 많은 제품 중에 하나인데, 눈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눈이 좋아지려면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을 많이 먹으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ㅋ 이 제품에는 마리골드 꽃 추출물 부터 천연 해조류에서 추출한 베타카로틴까지 함유된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보조 성분들이 많더군요..


덕분에 컴퓨터 앞에서 장시간 작업을 해야하는 짝궁에게 리튠 프로-아이를 선물 헤헤 :D



마지막에 리튠 프로-본도 제가 관심있는 제품 중에 하나!! 이 제품은 제가 직접 구입해야겠다고 생각한터라 이번에 제가 직접 먹어보려구요~! 나이가 들다보니 치아 건강과 뼈에 관심이 많아져서 ^^; 청정해안의 아일랜드 산 해조류를 추출한 칼슘과 이를 도와주는 비타민 D, 그리고 국내산 쌀로 추출한 마그네슘까지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위에 담당자께서 자세히 설명한 대표적인 리튠 영양제 멀티비타민&미네랄


다양한 비타민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1일 2회씩, 1회에는 1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고 합니다. 유기농 원료 99%가 들어간 제품(나머지 1%는 제품을 정제 형태로 만들기 위한 기타 성분)으로 뒷면에 원료명 및 함량이 있는데 밑에 이미지 참조.. 리튠 패키지 가운데 USDA ORGANIC, OREGON TILTH (화살표 방향)이 바로 미국 농무성과 유기농 공인대행기관에 인증받았다는 마크라고 하네요



다른 브랜드 제품으로 오메가-3를 이미 복용하고 있는데.. 


리튠 오메가-3 제품은 영국 CRODA사의 고급 정제어유를 사용 하지만 생선 기름 특유의 비린내 냄새를 고려하여 식물성 캡슐에 천연 레몬 오일을 함유했다고 합니다.. 마침 칼슘제와 함께 복용하면 좋다고 해서 현재 눈여겨 보고 있는 제품 중에 하나이구요!


아무래도 생선 기름이라 공기에 노출되었을때 산화될 위험이 크기 때문에 서늘한 곳이나 냉장고에 보관해두면 좋다고 하네요..





리튠 멀티비타민 & 미네랄 원료명 및 함량


혹시나해서 리튠 영양제 찾아보다가 필요하신 분은 참조하세요~~






마침 유기농 파티에서 짝궁이 OX 퀴즈에서 정답을 맞춘 덕분에 4종 샘플을 받았는데 그중 하나.. 멀티비타민&미네랄 하나 뜯어보았답니다.. 하루에 2회씩, 한회당 한알씩 먹는데 위에 샘플은 한봉지당 한알 들어있더군요..


 




냄새를 맡아보았는데 확실히 예전에 제가 먹던 합성 영양제보다 냄새는 순한 편이구요..  구입할때는 합성 영양제에 대하여 모르고 구입한터라 오픈해서 (유통기한이 2년이었던 걸로 기억나네요..)  시간이 지날수록 화학 성분의 역거운(?) 냄새 덕분에 결국 반도 못먹고 유통기한이 지나서 이번에 버렸어요 ;ㅁ; 사실 냄새가 좀 나더라도 아까워서 먹으려고 했는데.. 석유로 만들었다고 생각하니 막상 복용하기가 좀 그랬던 기억이.. ^^;


리튠 영양제는 유기농 성분으로 만들어서인지 합성 영양제에서 나는 역거운 냄새 만큼은 나지 않구요.. 직접 냄새로 맡아보아도 확실히 순한 편입니다.. 


반으로 쪼개어 나눠보았는데 위에 인디언 구스베리나 레몬 등의 성분이 들어가서인지 신맛과 쓴맛이 약간씩 느껴지기는 해요.. 물론 씹지는 않고 ^^; 중간에 꿀꺽~ 삼켰답니다 ㅋㅋ  





  

나머지 4종 샘플 중에서 왼쪽부터 리튠 프로-아이, 리튠 프로-리버, 리튠 프로-오메가3 네요.. 


영양제 종류마다 복용 횟수가 다르고.. 프로 아이와 오메가 3 제품이 캡슐 크기가 크더군요.. (덕분에 하루에 한알씩 섭취) 


 *(내용 추가:  그나저나 리튠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프로 아이는 1회 2정이라 적혀있기에 아마 1회1정에서 바뀐게 아닌가 싶네요..) 



프로 리버는 하루에 2회 (1회 1정씩 섭취)이며, 평소 침묵의 장기라 불리는 만큼 간은 50%이상 손상 되어야지 몸에 피로함과 이상이 느껴진다고 해요.. 평소에 스트레스나 피로를 잘 관리하면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술먹고 나서 숙취 도움이 되기 위하여 한알씩 섭취하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덕분에 술자리가 잦은 아버지께 이 제품은 추천해주고 싶다는:)






이번에 제가 복용하는 리톤 프로-본 :D  이 제품은 오가닉 파티 참여하기전 부터 눈여겨 보던 제품이라 ㅋ 현재 일주일째 꾸준히 복용중이네요~






뚜껑이 위에 살짝 눌러서 열어야 하는 구조이기에 아이들에게는 안전한 제품으로 설계되어 있구요..



뚜껑을 열면 비닐이 들어있는데 사실 포장되어 있을때 잠시 넣는 거라 생각하기 쉽답니다 (덕분에 개봉하고 나면 버림..) 이번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요 비닐도 제거하지 않은게 좋다고 하네요..


모든 영양제가 마찬가지 겠지만 공기에 산화되면 변질된 위험도 있고 덕분에 유통기한도 짧아진다고 해요..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번거롭더라고 비닐을 위에다 담아서 보관해 두는게 좋구요..






비닐을 꺼냈을 때 내용물 모습~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 D가 들어가서인지 리튠 프로-본은 하얀색을 띄더군요.. 






프로-본은 특이하게 1회마다 2정씩.. 하루에 2회씩 총 4정을 복용하기에 1개월치 용량이 다른 제품보다는 많은 편입니다~ 오메가-3랑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해서 ㅋㅋ 에전에 사둔 제품 먹고나서 리튠 제품도 함께 복용해볼까 생각중이에요..  


칼슘제는 예전부터 구입해야겠다고 생각한터라.. 이왕이면 유기농 영양제로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ㅋㅋ 리튠으로 꾸준히 복용하게 될거 같네요~ (마침 할인 쿠폰도 함께 주셔서 얏호! 하나 미리 구입해두려구요..)  






마지막으로 허브(바질) 씨앗이 들어가있는 플라워백과 메리골드..(플라워백에 직접 씨앗을 심어서 재배할 수 있어요 ㅋ) 그리고 박스 안에는 유기농 차 세트를 함께 담아주셨아요 ㅋ 역시 오가닉 파티인만큼 리튠 담당자님께서 센스있게 챙겨주신 오가닉 선물들 :D

유기농 차는 뒷면에 USDA ORGANIC 인증과 요즘 이슈로 떠오른 공정 무역 마크가 있구요.. 평소 차를 좋아라~하시는 저희 어머니께 선물로 드릴 예정 ㅎㅎ



블로그를 빌어서 이번에 초대해주신 우먼센스, 리튠 담당자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구요 ^^ 덕분에 몰랐던 영양제 정보를 알아가게 되어서 개인적으로 유용한 시간이었답니다






우먼센스와 함께하는 리튠 유기농 파티에 참석하여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








이번에 오가닉 파티에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저렴이 오메가-3 제품은 한번쯤 성분 함량에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사실 아무래도 가격이 싸면 눈에 쉽게 들어가기 마련이라 ㅋ 성분 함량에는 눈여겨 보지 않게 되기는 해요..) 오메가-3는 생선 기름이기에 큰 물고기에서 추출한 성분 보다는 멸치나 자잘한 물고기에서 추출한 생선 기름이 사실 몸에는 더 좋다고 합니다.. 생태계 구조에서 아무래도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은 큰 물고기들은 나쁜 물질이 몸에 많이 축적되기에.. 이왕이면 멸치나 작은 물고기에서 추출한 기름이 좋은데.. 워낙 크기가 작고 덕분에 많은 물고기에서 얻어야 하기에 가격이 비싸진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요..


덕분에 성분 용량을 맞추기 위하여 생선 기름 말고도 사용하는 게 바로 일반 식물성 오일(올리브 같은)이라는 사실.. 음.. 역시 구입하기 전에 꼼꼼하게 성분 함량을 봐야할 필요가 있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