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세부

[프롤로그] 제주 항공을 타고 세부로 출발하기 전 :D







제주항공 세부 FIT 체험단 자격으로 2박 4일 세부에 다녀왔습니다 ..^^



출처: 제주항공 홈페이지 



전혀 생각지도 못했는데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제 아이디를 보고 뙇 :D 그동안 일본 나고야 오사카 후쿠오카 등에 가봤지만 필리핀 세부는 첨이라 ㅎㅎ 기대도 되고 언능 26일이 오기를 기다렸죵~~ (지난 26일 세부로 출발 :)


사실 언능 세부 여행기를 올려야 했는데.. 10월 초에 샌드위치 휴가를 맞이하여 두달전에 미리 예약해놓은.. 부모님과 함께 오사카 여행이 이틀 간격으로 겹치는 바람에..  한국 도착하고 부랴부랴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





(세부 도착하길 기다리며.. 비행기 안에서 찰칵..)



 (두번째날 액티비티 할때 날씨가 넘 좋았답니다..)



세부는 허니문의 대표적인 휴양지이기도 하고, 가족들끼리 힐링 여행으로 많이 떠나더군요~ (저는 신행을 베낭 메고 뉴욕으로 간 바람에 ^^; ) 언제 기회되면 짝궁이랑 필리핀의 대표적인 휴양지 세부에 가고픈 마음이 들었는데 제가 먼저 가게 되었답니다.. 하하; 






2박 4일의 짧지만 다이나믹 했던 일정이 순식간에 지나가서..
제주항공을 타고 세부 막탄 공항에 도착하기 전에는 어떤 일이 펼쳐질지 전혀 예상도 못했다지요..



우선 세부에서 2박 4일의 탐방기를 차례대로 올리기 전에.. 


제가 준비했던 세부 여행 준비물그밖의 팁을 간단하게 공개하고자 합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세부 관련된 카페나 블로그, 제주항공 세부 FIT 라운지 홈페이지에서 찾은 정보들로 구성한거니 참조하세요




(2일째 세부 호핑 투어에서 만난 풍경.. )





1. 세부 여행 준비물


먼저 기본적인 여행 준비물은 제외하고, 세부에서 필요했던 준비물을 임의 순위로 정해봤어요..(중요도에 따라 별점 체크해둠) 




출처: 구글 이미지



페소와 달러 환전 ★★★


한국 은행에서 페소로 바꾸는 것보다 달러로 바꿔와서 세부 현지에서 가서 대형 쇼핑몰 등에 교환하면 더 잘 쳐준다고 하네요.. 저는 5만원정도만 페소로 환전하고 나머지는 달러로 가져왔어요..


페소는 얼마간은 꼭 가져가시는게 더 좋을거예요.. 막탄 세부 공항에 내려서 숙소까지 택시를 타고 가야한다면 그때 필요한 페소 정도는 준비해두시구요..



선크림 ★★★


우선 필리핀 세부는 더운 나라인만큼 자외선 차단에 도움이 되는 선크림은 필수!

저는 바르는 크림과 뿌리는 스프레이로 동시에 가져갔는데..  뿌리는 스프레이 같은 경우 기내 반입이 금지 되어 있고, 항공 수화물 금지품이더군요.. 덕분에 스프레이 형은 미리 항공 데스크 직원분께 말씀드리는게 좋을거 같네요..

(저같은 경우 스프레이가 크지 않아서 항공 수화물에 넣어주셨어요..)







모기약 ★★★


제가 머물렀던 베리굿 게스트 하우스에는 모기가 없었는데 다른 곳에 가니 모기가 있더군요.. 개인적으로 해안가에 사는 모기는 더 가렵고 센듯 해서.. 미리 한국에서 모기 방지약을 준비해 가는게 나을 듯 합니다..

(저는 인천 공항 약국에서 팔기에 구입했네요..)   



긴팔 남방셔츠 ★★★

더운 나라라 해서 긴팔이 필요하겠냐 만은.. 저녁과 아침에는 쌀쌀한 경우가 있더군요.. 덕분에 얇은 긴팔은 미리 꼬옥 챙겨가세요~


아! 그리고 세부에서 액티비티 하다보면 급격한 체온 저하로 추워질 수가 있으니 필수품 임돠~! 







( 만족스러운? 아침 식사가 되어주었던 컵라면.. )


컵라면 (햇반) 젓가락 ★★☆


외국에 있다보면 땡기는 한국인의 맛 컵라면!! 저두 같이 간 뭄양이랑 아침에 먹고나서 컵라면의 맛에 눈물을 흘렸다는 후문이.. 흐흑ㅠㅜ








상비약 ★★☆

여행 도중 아프면 안되니 한국에서 미리 준비하는게 나을 듯 해요.. (우선 현지에서 구입하면 더 비싸다는 이야기가..)


(감기약, 진통제, 복통, 설사약, 수면제 등등 필요한 만큼 캡슐로만 챙겼는데.. ^^; 헷갈릴 수도 있어서 제품명은 미리 써두었다는 사실..) 



우산 (양산 대용) ★★☆
열대 지방의 강한 비가 내리는 스콜이기에... 지역에 따라 비가 올때가 있고 안올때가 있다네요.. 낮에는 특히 뜨거운 햇살도 가릴 겸 양산 대용 우산을 하나 챙겨오는게 좋을 듯 합니다.. 



선글라스나 모자 ★★☆


사람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저는 선글라스 대신 모자를 하나 들고 갔어요... 우선 낮에는 햇살이 뜨겁기에 강한 햇살을 가려줄 선글라스나 모자를 미리 준비해가시길~~!





뭄양과 스노클링을 하기 전 셀카~~




2. 액티비티 예약과 준비물 



그리고 세부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액티비티!! 


세부에서 처음으로 액티비티를 한다는 설레임에 무엇을 할까 이리저리 찾아보았는데 ㅋㅋ



출처: 제주항공 세부 라운지 홈페이지




마침 제주 항공을 이용하면 정상가에서 할인이 되더군요... ^^



제가 봐두었던 것은 시티 투어와 스쿠버 다이빙 아니면 세부 액티비티의 꽃 호핑 투어.. 흐흐 ^^ 

홈페이지에서만 예약이 가능할 줄 알았더니..






알고보니 제주항공 세부 라운지 카톡에서도 예약이 가능했답니다 ㅋㅋ 



미리 카톡 아이디를 등록해두어서리..ㅋ  공항 출발하기 전에 담당자님께 물어봤는데 알고보니 호핑 투어는 오전 9~10시에 시작한다고 하네요. 덕분에 하루 전에는 미리 예약을 해두어야한다고 합니다..! 

(스쿠버 다이빙은 오전, 오후에도 가능하구요~)


저는 좀 늦게 예약한 바람에.. (간신히 예약이 되었다고 해요.. ㅠㅜ) 혹시 호핑 투어나 다른 액티비티를 하실 분들은 미리 하루 전에는 꼬옥 예약해두시길 바래요~! 



출처: 제주항공 세부 라운지 홈페이지




그 외에 시티 투어도 많이 끌렸는데.. 2인 이상만 되길래.. (제가 예약한 날짜에 다른 분은 없다고 하셔서..) 결국 스킨 스쿠버와 호핑 투어로만 예약해두었어요~


찾아보니 다른 액티비티 들도 많던데 ㅋ 이번에 체험단 활동으로 막날 투어가 포함되어 있어서 (얏호!) 요 액티비티는 제주 항공의 단독 상품이라고 합니다 ㅋ

(말그래도 막날에 세부를 떠나기 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투어로 체험 후기를 조만간 포스팅할 예정 ㅋ)



이! 혹시나 카톡이 안되서 홈페이지에서 따로 예약하실 분들은 아래 참조.. 



Tip.  홈페이지에서 예약해두려면


아래 링크로 가서 ▷▶

http://cebu.dodocat.com/bbs/board.php?bo_table=reserve3




예약서비스 > 액티비티 예약 클릭

맨밑에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액티비티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출처: 제주항공 세부 라운지 홈페이지



노오란 체크 부분.. 글쓰기 클릭


하루전에 예약 남겨두면 신청 완료~!



 


그외 액티비티때  필요한 물품으로..




스노쿨링 장비 세팅 완료 !!



수영복 (무조건 필수품) ★★★


설마 액티비티를 하는데 수영복을 안입으신 분은 없을거라 생각하고 ^^; 



아쿠아 신발 or 슬리퍼

(는 꽤 유용하더군요!! 덕분에 별)  ★★★


작년에 아쿠아 신발을 하나 장만했을때 휴가때마다 챙겨가지 못해서 안타까웠는데 이번 세부 탐방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다는 후문이.. ^^;


특히 아쿠아 신발은 액티비티 말고도 숙소에서 슬리퍼 대용으로 쓰기 좋았어요~!



선크림 같은 경우 미리 명시해두었지만.. 


특히 호핑 투어때는 스노쿨링이 끝나고 중간에 낚시 타임이 있는데.. 선크림을 여러번 덧발라 주는게 좋더군요..









디카 or 스마트폰 방수팩
(액티비티 추억을 담기에 좋은) ★★☆


인터넷에 찾아보니 가져가면 좋다고 해서.. 인천 공항에서 구입한 (가격이 좀 쎄더군요.. 미리 인터넷에서 구입해두는게 더 저렴합니다..) 스마트폰 방수팩~ 저 같은 경우 덕분에 용이하게 사용했어요.. 


생각외로 방수 기능도 강하고.. (사용하기 전에 미리 물이 세는지 확인해보라고 하네요..)


스노쿨링이나 나중에 제트스키 탈때 목에 걸어두면서 종종 사진을 찍을 수 있는게 큰 장점






덕분에 스노쿨링 하면서 직접.. 위와 같은 사진도 남겨주고 ㅋㅋ (뭄양과 현지 스태프 ㅋ) 






제트 스키나 바나나 보트 탈때에 목에 걸기에도 용이하기에..ㅋ  신나고 짜릿한 제트 스키 탈때도 하나 찍어두었다는 흐흐.. ^^;






요건 뭄양이 제트 스키 운전할때 제가 직접 방수팩으로 찍어 본 사진이네요.. (제트 스키는 중간에 따로 운전할 수 있게 해주시더군요! But.. 저는 소심해서 안했다는 ^^;)




 


그외.. 인터넷 검색하다가 찾은 호핑투어 팁 Tip 인데..  


호핑 투어를 도와주는 현지인 스태프에게 초콜릿이나 사탕 등을 선물하면 좋다고 해서 인천 공항에서 하나 장만한 크런치 세트 (6입) 현지 스태프 들에게 선물로 주다보니 하나밖에 안남았네요.. (하나는 집에와서 야금야금.. ^^;)

개인적으로 선물해준 결과 다들 긍정적인 반응이라.. 이건 알아서 준비해가면 될 듯 합니다..


(한국인 스태프에게는 건어물? 이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실제로 그런지? ㅎㅎ) 





그 외에.. 불필요한 준비물로는..


세부 가기 전에는 필요할 거라 생각했지만.. 의외로 스노쿨링 세트는 준비할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호핑 투어를 신청하면 스노쿨링 세트는 기본적으로 제공되기에 (굳이 혼자서 따로 하지 않은 이상 짐만 됨..) 스노쿨링 세트는 챙겨오지 않아도 되구요.. 





스킨 스쿠버 할때도 마찬가지입니다.. ^^  스킨 스쿠버 의 기본 장비는 이미 세팅되어 있어요..


(아! 그나저나 포스팅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스킨 스쿠버를 신청하면 바나나 보트는 공짜더군요 )




출처: 제주항공 세부 라운지 홈페이지


덕분에 스킨 스쿠버 다이빙도 하고.. 바나나 보트도 타본 일인 ^^;




바나나 보트는 정말 하아... 타고나서 다리가 슬슬 풀리는게.. 후덜덜.. ㅋㅋ 

말그대로 익사이팅해요!!


 



3. 세부 막탄 공항에 도착해서 알면 좋은Tip



세부로 출발하기 전에 당연히 숙소 예약은 필수!


어떤 숙소를 예약해야 하느냐에 따라 세부 막탄 공항에 도착해서 재빠르게 이동하는게 필요한데요..





저희 같은 경우 세부 라운지 체험단 자격으로 갔기에 이미 베리굿 게스트 하우스 2박으로 예약이 잡혀있었답니다..


덕분에 제주 항공을 타고 밤 9시 55분에 출발해서 새벽 한시 반에 세부 막탄 공항에 도착 :D  


새벽 늦은 타임이라.. 예상과 달리.. 많은 관광객이 세부에 도착해서인지.. 이미 공항 안은 북적북적 하더군요.. 



세부 택시 


세부 막탄 공항에 도착하면 공항 택시는 노란색, 일반 택시는 흰색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노란색의 공항 택시가 조금 더 요금이 비싸고, 기본 요금은 무조건 40페소에서 시작하구요..


택시를 탈때 임의로 요금을 책정하는 기사들이 있다고 하니.. ^^; 타기 전에 미리 미터 OK~로 이야기하고 출발하라는 글을 저두 몇번 봤는데요.. 


그나저나 리조트마다 픽업 서비스가 있다고 하는데.. 이건 미리 예약해둔 해당 리조트를 찾아보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제주 항공 세부 라운지 픽업 서비스

이번에 막탄 공항에 도착해서 느낀 거지만.. 낯선 세부에 도착시 안전하면서 빠르게 숙소로 가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세부 여행 중에 현지 택시를 이용하신 분들은 알겠지만.. 늦은 밤에 공항에 도착시에  아무래도 한국인 세부 라운지 스탭 분이 직접 가이드해서.. 픽업해주시는게 저는 더 든든하게 느껴지더군요..


저희는 다행히 세부 라운지 코디분이 공항에 나오셔서 저희를 직접 기다려주셨기에.. (거의 한시간 넘게 체크인 수속이 진행되어..) 오랫동안 기다리셨던 코디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네요..




먼저 제주항공 픽드랍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미리 하루 전에는 꼬옥 홈페이지로 예약은 기본!


가격은 인당 성인 5$로 (막탄내에서 적용, 세부 시티 경우 성인 8$, 아동 4$) 세부 택시에 비하여 안전하게 픽드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감안한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괜찮은 금액이라 생각이 들어요.. 


(단, 1인만 요청시 2인 요금이 적용..)



출처: 제주항공 세부 라운지 홈페이지



우리나라 돈으로 약 5천원 정도 하니.. 담에 세부 여행 올때 현지 택시 대신에 안전하게 세부라운지 코디분이 안내해주는 픽드랍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훨씬 낫겠다는 생각도 들고.. 그외 셔틀 버스도 운영하기에 세부 시내에 쇼핑몰이나 라운지를 이용할때 위에 시간표 맞추어서 예약해두면 되구요..


픽드랍과 셔틀 말고도.. 렌터카도 있는데 (유류 및 기사 포함하여) 10% 할인 적용된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로 가서 ▷▶

http://cebu.dodocat.com/bbs/board.php?bo_table=reserve2




예약서비스 > 픽드랍/셔틀/렌트카 예약 클릭

맨밑에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출처: 제주항공 세부 라운지 홈페이지



노오란 체크 부분.. 글쓰기 클릭!




혹시 궁금한 점이나 문의할때 홈페이지에서 따로 '질문과 답변' 게시판이 있지만.. 카톡으로 담당자분과 이야기하는게 더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을거 같네요.. ㅋ (참고로 필리핀 세부와 한국의 시차는 한시간 밖에 차이가 안납니다.. 한국이 한시간 더빠름..)




마지막 세부 탐방기로 고고!!




26일 밤 9시 55분에 세부로 출발하여~ 30일에 한국에 도착하기 전까지 2박 4일 동안의 세부 탐방기 여행.. 이제부터 하나씩 블로그에 올려볼까 합니다.. 프롤로그로 간단하게 준비물이나 그외 정보들을 생각난대로 적어봤는데 ㅋ 담에 세부 여행 오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http://www.jejuair-lounge-cebu.net/

 





 

  손가락 공감표 하나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