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풀로거 18기

[풀무원] 아들냄이 좋아하는 생가득 베트남 쌀국수와 아임리얼 푸딩

이번에 풀로거로 활동하면서 도착한 풀무원 제품 중에 아들냄이 좋아하는 것을 소개할까 하네요

바로 바로! 생가득 베트남 쌀국수!

평소에 국수나 쌀국수 면발의 매력을 아는 아들냄이라ㅋㅋ 이번에 풀무원의 베트남 Pho 쌀국수를 저녁으로 요리해주었네요 ^^ 엄마 아빠는 태국볶음 쌀국수 팟타이로 ㅋㅋ


한봉지당 2인분의 분량이 들어가 있구요!

일인분만 따로 요리할 수 있게 개별 포장되어 있어서, 나머지는 따로 보관해둘 수 있음. 냉장 보관하면 됩니다.



뒷면에 기본 조리법이 명시되어 있는데 (1인분 기준)

조리법은 간단하더군요.

팟타이도 2인분의 분량으로 1인분씩 따로 포장되어 있음. 조리법도 쌀국수 처럼 뒷면에 자세히 나와 있구요!

먼저 냄비에 물 450ml

(1회용 종이컵 2컵반)을 붓고, 쌀국수 액상 소스를 넣어 끓입니다.


물이 끓으면 쌀국수 면을 넣고, 약 1분 정도 끓여주었구요. 쌀국수 면발이라 그런지 익는 속도가 빨랐던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쌀국수 건더기를 넣으면 완성~! 아들냄에게 주려고 내어놓았네요.

다른 반찬 없이도

후루룩~~잘 먹는 아들냄 ㅋㅋ

1인분 끓였는데 혼자서 다 먹었음 ㅋㅋ

이제 어른들이 먹을 팟타이를 만들러.. 후후

2인분의 분량으로 현미유를 넣고, 3가지 야채 고명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물을 부어주고, 베이컨이나 새우를 넣어서 같이 볶아 주면 되는데, 저는 마침 냉장고에 느타리 버섯만 있어서 이걸로 대신 넣어주었네요. 기본적으로 맛있는 팟타이를 만들기 위해서 조리법에 명시된 재료로 넣어주면 되지만, 평소에 본인이 좋아하고 넣고 싶은 재료가 있다면, 그걸 넣어주어도 상관없을 거 같아요.

그나저나 불을 올려서 볶기 전에 미리 물을 넣어주어야지 물과 기름이 만나 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물이 끓으면 팟타이 면을 넣어주었음.

이때 숙주를 넣어서 함께 볶아주면 됩니다.


숙주를 미리 준비하지 못해서 평소에 좋아하는 콩나물로 대신했는데, 쌀면이라 그런지 콩나물과 익는 속도는 빠르더군요. 그나저나 숙주나 콩나물이 익으면서 약간 수분이 빠져나온다는 걸 감안하면, 뒷면 조리법에 적혀 있는 정량의 물보다 약간은 적게 넣어도 될거 같은 생각이 들었구요.


쌀면과 내용물이 익었다 싶으면 팟타이 소스를 넣고, 버무려서 볶아주었네요.



먹을 양만 그릇에 담아내어

마지막으로 파슬리와 땅콩 후레이크를 쏭쏭 뿌려주면 맛있는 태국볶음 쌀국수 팟타이 완성~!



흐흐~ 달콤하고 약간의 매콤한 소스와

땅콩의 고소함이 만나 한끼 저녁 식사로 제격 :P

저는 버섯과 콩나물을 넣어서 더욱 건강한 맛이었던거 같아요 ㅋㅋ 기존 레시피 대로 새우와 베이컨을 넣었으면 또 다른 맛이었을터.. 담에 기회가 된다면 함 만들어 먹어봐야 겠네요.

아들냄이 좋아하는 풀무원 제품 중에서

아들냄 눈에 띄었던

아임리얼 푸딩!!

아임리얼 주스 맛있어서 아들냄이랑 많이 사먹었는데 ㅋㅋ 푸딩으로 나오다니!!

아이리얼 처럼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과일 그대로 착즙해낸 생과즙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ㅋㅋ


무려 네가지의 맛이 있는데, 라즈베리, 망고, 복숭아, 파인애플


아들냄이 가장 먼저 먹은게 바로 라즈베리~

저 찰랑찰랑 거리는 푸딩 비주얼 보소 ㄷㅁㄷ



엄마도 먹고 싶지만 아들냄을 위하여 언제나 양보함돠 흑흑 ㅠ



숟가락으로 한입 떠서 



아들아~ 맛은 어떠니 ㅋㅋ


엄청 집중해서 먹음 ㅋㅋㅋ



복숭아도 디저트로 꺼내 먹더니



맛이 어떠냐고 물어보니

최고라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말도 없이 푸딩 먹는데만 집중

결국 후루룩~ 원샷 하셨음

아들냄이 맛있게 먹는걸 보니 엄마도 궁금해서 아들냄 몰래 파인애플 꺼내 먹음 ㅋㅋ

설탕이나 인공향료, 색소 등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고, 생과즙으로 만들어서 그런가 진하고 맛있어요!!

푸딩을 먹고 나서 마지막에 과일의 과육도 씹히고,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아들냄 디저트로 찜콩! 해둡니다 ^^




조카가 놀러오면, 아이들이랑 유부 초밥 만들려고 냉장고에 보관해두었는데, 요즘 날씨가 좋아서 외출할 때 도시락용으로 만들면 참 좋을거 같아요!

풀무원에서 새로 나온 만큼 캬라멜 색소,빙초산, 합성향료 등이 들어가 있지 않아서 믿을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고, 유뷰 초밥 모양이 네모형이라 인터넷에서 돌던 곰돌이 유부초밥으로 만들 수 있을거 같아서

출처: 구글 이미지


조만간 아이들과 만들고 나서 ㅋㅋ 피크닉 도시락 후기로 올려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