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풀로거 18기

[풀무원] 병아리콩이 들어있어 맛있고 가벼운 라이트 누들 시리즈

아직은 봄이지만 날씨도 더워지고, 서서히 다가오는  6월부터는 만연히 여름이 아닌가 싶네요. 덕분에 저칼로리 식품 라이트 누들 3종 시리즈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D


​매콤비빔 라이트 과 동치미 국물이 시원할거 같은 ​동치미 라이트 누들, 그리고 ​가쓰오 냉소로 총 3종이 출시되었구요!


저는 이날 동치미로 선택! 왠지 동치미의 시원한 육수가 잘 어울릴거 같아서 선택했답니다 ^^


라이트 누들의 면발은 곤약면에 병아리콩을 더하여 곤약 특유의 비린맛과 서걱거리는 식감을 줄여서 만든 제품으로, 무엇보다 칼로리 열량이 낮아서 한끼 간편하게 먹기 좋답니다.

참고로, 열량은 매콤비빔 135kcal, 동치미 95kcal, (사진으로 담지 못했지만) 가쓰오 냉소바 75kcal 이랍니다.

이날 간편하게 동치미를 먹기 위해 내용물을 꺼내 보니 냉면 육수와 겨자 소스, 그리고 라이트 누들이 들어가 있구요.
조리 방법은 간단한데 따로 물 끓일 필요 없이, 병아리 콩이 들어간 곤약면을 용기에 넣고


바로 이렇게! 뚜껑을 닫아 용기를 기울여 뚜껑에 난 구멍으로 물을 따라 주면 됩니다. ​


냉면 육수를 붓고 취향에 맞게 겨자 소스를 뿌려주면 끝! 조리법은 진짜 간단하죠 ㅋㅋ

동치미 뿐만 아니라 매콤 비빔, 가쓰오 냉소바도 마찬가지! 용기에 면을 넣은 후에 구멍에 물을 따라 붓고 소스를 넣고 비벼 주면 되구요.

처음에는 간단한 만큼 냉장 보관해야 하나 생각했는데 실온 보관으로도 가능하고, 나중에 여행갈 때 간편하게 먹기 딱 좋을거 같아요!


덕분에 저는 컴퓨터 하면서 한그릇 뚝딱~ 했네요 ^^ 열량 부담이 없고 동치미 육수 맛도 괜찮으며, 병아리 콩과 곤약이 들어간 식감도 어울려서 나쁘지 않네요. 

저는 취향에 안맞아 겨자 소스를 넣지 않았는데, 개인적으로 김을 잘게 썰어넣거나, 냉면에 들어가는 새콤한 맛의 무로 만든 초무침을 넣어주어도 식감을 더 살려줄거 같아요. 


엄마가 먹는 모습을 보더니, 면발 킬러인 아들냄도 질세라 자기도 달라고 해서 하나 만들어 주었는데 역시나 잘먹네요 ㅋㅋ


이날 짝궁은 가쓰오 냉소바를 선택했는데 직접 시식해보고 간편하게 한끼 분량으로 먹기 좋다고 만족해 하더이다. 

가쓰오 냉소바는 소바 소스를 넣고 비벼서 먹던데 가쓰오 맛이 들어가면 왠지 맛있을거 같은 제품이었음! 3종 시리즈 중에서 열량이 가장 낫기도 하고 (75kcal) 나중에 가볍게 먹고 싶을 때 라이트 누들 3종 시리즈를 종종 이용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