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롯데GRS 트렌드리포터 15기

[롯데리아] 고소고소~매콤매콤! 살코기까지 두툼한 치킨디저트! 지파이 후기

사람 얼굴 만한 큰~ 치킨 디저트가 있을까요? 정답은 지파이!! ㅎㅎ 이번 여름에 롯데리아에서 다시 출시되었다고 해서 가까운 롯데리아 매장으로 고고~! 

저는 롯데리아 가기 전에 주로 어플을 사용하는데 퀵오더로 미리 주문해두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포장해갈 수 있고, 매장에서 먹을 때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랍니다

퀵오더를 누르고 주문할 매장을 선택 후에 디저트 지파이 고소한맛이 있어서 장바구니에 담아둠 ㅋㅋ 이번에 나온 지파이는 고소한 맛 뿐만 아니라 매운맛이 하나 더 있는데 

바로 지파이 하바네로! 매운맛으로 두가지 주문했답니다

소스 선택도 가능해서 저는 스위트앤샤워 소스로 주문했구요! 총 5가지 소스에 칠리 시즈닝과 어니언 시즈닝 등은 소스 가격이 200원씩 추가 된다고 합니다. 시즈닝과 휠레소스를 따로 구매하는 것은 불가하다고 하니 참조하세요~! 

롯데리아 어플로 간편하게 주문하고 나니, 매장에 도착할 때 즈음에 나온 지파이!! 실물을 보니 크기가 진짜 크네요 ㅋㅋㅋㅋㅋ 지파이 커버에 쌓여 있었는데 기름 종이를 겹으로 싸서 기름에 묻지않게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해두었구요. 

먹어보니 바삭하고 고소하니 딱 치킨 까스맛!! 역시 예상대로 맛있기는 맛있음 ㅋㅋ

지파이의 매력은 크기에도 있지만 무엇보다 두툼한 살코기! 

닭 살코기에 튀김옷을 입혀서 납작하고 크게 튀긴 만큼, 안에는 닭 살코기가 두툼두툼~! 순간 티렉스 버거가 생각나기도 했어요. 

요렇게 닭 살코기가 육안으로 보일 정도로 두툼하게 들어가 있답니다. 



지파이 하바네로는 겉 색상이 고소한 맛에 비하면 아무래도 약간 빨강 느낌? 실제로 먹어보니 맵네요 ㅋㅋㅋ 고소한 맛은 아이들이 먹어도 될만큼 바삭하니 순한맛이라면, 하바네로는 어른들의 맛 ㅋㅋ 먹었을 때 엄청 맵다 정도는 아니고 어느정도 매워요 ㅋㅋ 

그래도 먹을 수 있는 만큼 매우니까 알싸하니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느낌은 있어서 계속 먹게되는 맛인거 같아요! 

두번째 지파이를 주문했을 때 스위트앤샤워 소스도 함께 주문했는데 처음에 뿌려놓고 먹어 보다가 ㅋㅋ 

케첩 소스처럼 간편하게 뜯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뿌려 먹거나 찍어 먹어도 된답니다. ㅋㅋ 어떻게 먹던지 맛있게 먹는 건 자유~~ 

아~ 스위트앤샤워 소스의 맛은 사과 퓨레가 들어 있는 달콤하니 약간 새콤한 맛이 나구요. 사과쨈처럼 달달한 맛이 느껴져서 저에게는 딱 맞는 취향인거 같아요. 담에 주문할때도 이 소스로 선택할 예정 ㅋ 

그나저나 뿌려 먹고 보니 찍어서 먹고 싶어서 ㅋㅋ 

감자튀김 처럼 소스를 뿌려 놓고 직접 찍어서도 먹어 봤내요 ㅋㅋ 뭐 맛이야 똑같지만 저는 왠지 찍먹이 취향 ㅋㅋ

지파이는 크기도 크지만 무엇보다 살코기가 두툼해서 가성비 좋은 치킨 디저트인거 같네요 ^ㅠ^ 그나저나 지파이를 포스팅하다보니 갑자기 생각났는데  자주 애용하는 앤제리너스에서 요즘 핫~ 하다는 흑당 아메리치노가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흑당 밀크티를 먹어보고, 흑당의 매력에 빠졌는데 아메리치노와 흑당의 만남이라니 ㅋㅋ  생각할 것도 없이 가까운 앤제리너스로 고고~!

오자마자 바로 주문한 흑당 아메리치노~! 흑당 라떼도 있었지만 이건 나중에 마셔보기로 하고 ㅋㅋ 

더운 여름에는 정말 시원하고 진한 에스프레소와 풍부한 거피 거품이 느껴지는 아메리치노가 진리인듯! 거기에 흑당의 궁합이라 ㅋㅋ 저는 평소에 스위트한 맛을 좋아해서, 흑당이 적절이 들어간 아메리치노는 솔직히 기대가 되었답니다.
 후후 +ㅁ+ 

움짤로 보이는 흑당 소스가 은은히 퍼지는 느낌? 보이시나요?!

좀더 확대해서 ㅎㅎ 제가 평소에 흑당을 좋아하게 된 이유 중에 하나가 흑당 섞이면서 은은하게 퍼지는 그라데이션!! 어디서는 호랑이 무늬로 표현하던데 저는 이게 더 고급스럽게 (?) 느껴지기도 하구요! 음료를 미리 섞지 않은 이상 흑당의 단맛이 은은하게 퍼져나가는게 마음에 들었네요. 덕분에 이번에 흑당 아메리치노를 마실 때도 따로 섞지않고 자연스럽게 퍼져나가는 맛으로 쭈욱~ 마셔봤음 ㅋㅋ 한모금 마실 때마다 아메리치노의 진한 커피 맛과 흑당의 깊고 달달한 맛이 오버랩되어 시원함이 더욱 가중되는 느낌 ㅋㅋㅋ 이건 글로 표현하기에는 한계가 있기에 직접 마셔보기를 ㅋㅋ 평소에 흑당을 좋아한다면 한번쯤 추천해주고 싶네요!! 덕분에 흑당 라떼도 조만간 마셔봐야 겠어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