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니콘 포토 스쿨__ 맛깔나는 음식 & 맛집 사진 촬영하기







지 난 30일날 니콘 포토스쿨과 함께하는 베이킹 강좌에 다녀왔어요 ㅎㅎ 지금에서야 올리는 저의 게으름을 용서하시고 =ㅁ= 베이킹 강좌 지금부터 남길께요 ^^  장소가 신사동 가로수 길 쪽에 위치한 마망갸또~! 가기 전에는 지도를 미리 검색하고 쉽게 찾아갈 수 있으리라 다짐했지만 쿨럭; 막상 압구정역에 내려서 가다보니 초행길이라 어디가 어딘지 모르겠더군요 ㅎㅎ


아마 가로수길 입구에서 10분 넘게 헤멘거 같아요 ^^;; 이웅 간신히 물어물어서 찾았는데 알고 보니 마망갸또 매장이었고, 직접 베이킹 스쿨 하는 장소는 바로 건너편에 따로 있더라구요 ^^


마망갸또 홈페이지 바로가기 >>




마망갸또 홈페이지에서 퍼왔는데 요 지도를 보고도 저는 헤멨답니다 ㅎㅎ 마망갸또 매장이 알고보니 두개가 있어서 물어보시고 가는게 나을거 같아요 ^^


결국에 헤메고 헤메다가 간신히 마망갸또에 도착~!

덕분에 10분 정도 늦어져서 아쉬웠지만~ 앉자마자 체킹하고 나서 바로 강사분의 이야기에 집중하기로 했네요 ㅎㅎ





이미 테이블에는 베이킹 도구들이 준비되어 있던데 ㅎㅎ 어떤 녀석들이 완성 될지 궁금궁금~!


제가 약간 늦은 바람에 강사분 이야기를 자세히는 못 들었지만 주제는 맛깔나는 음식 & 맛집 사진 촬영하기가 주된 내용이었어요~!

평소에 음식 사진을 종종 찍는  편인데 덕분에 맛있게 찍는 방법에 관심이 가더라구요 ^^





맛깔나게 찍는 법에 대하여 강의하시는 강사분과 그외 열씨미 집중하시는 분들의 모습~ 얼굴을 가려주는 센스~! 


우선 간단히 강의 내용을 설명하자면 마침 그날 주신 전단지가 있는데 따로 촬영해서 담아보았어요





둘 의 사진을 보면 어떤 이미지가 맛있게 보이나요? ㅎㅎ 아무래도 붉은 색상이 감도는 사진이 더 맛있게 보인다고 하네요~ 실제로 입맛을 돋구게 하는 색상이 주황색, 분홍색인데 따뜻한 계열의 느낌일 수록 음식도 맛있게 보이고 더 눈에 가는 거 같아요 ㅋㅋ 덕분에 화이트 밸런스를 오토로 지정하기 보다는 색상이 좀더 붉게 나오도록 설정하면 된다고 하네요 




평소에 음식이 나오면 인증샷을 담아둔게 있어서 이번에는 역광이 오묘하게 나온 사진을 따로 찾아보았어요 헤헤~ 일식집 가서 먹은 회덮밥인데 사진에 약간의 역광이 들어가서 음식에 오묘하게 그림자가 지니까 왠지 입체감과 질감이 더 좋아지는 느낌~! 하지만 인물 사진을 찍을 때는 역광은 피해라는 말이 있지만 음식에서는 더욱 맛있어 보이는 사진을 연출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지나치면 모자람보다 못하다는 말처럼 역광을 강하게 지면 오히려 음식이 맛없게 보인다고 하니 이점에 주의하시면 되요 ^^




프 린트의 이미지를 담아보았는데 단순한 배경이 메인 음식을 돋보이게 한다?! 요즘 패션의 대세가 미니멀인 만큼 사진에서도 배경이 단순할수록 돋보이고 싶은 음식에 집중하게 되는거 같아요~  위에도 배경을 하얀색의 컵으로 했기에 안에 초코 크림(?)이 더욱 강조 되는거 같네용~!






예 전에 충무로에서 먹은 간장 게장인데 ㅋㅋ 게다리에 붙은 살이 맛나게 보이지요 ㅋㅋ 하얀 쌀밥에 간장 게장이라는 소품을 넣으니 한층 더 맛나게 보이는 사실 ㅋㅋ 사실 맛있게 촬영하는 방법은 바로 소품을 이용하는 것인데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도 맛있게 보인다고 하네요 ㅋㅋ 강사분은 식기류가 최고의 소품이라고 말씀하셨는데 ㅋㅋ 저는 간장 게장도 왠지 소품중에 하나가 되는거 같아서 넣어보았네요 




맛있게 촬영하는 방법 중에 하나 황금 분할 지점을 노리자! 아직 저에게 맞는 사진이 없어서 ㅋㅋ 우선은 프린트 이미지로 대체했어요 구도가 3개의 면으로 구분되는 지점 가운데 연어의 색상이 더 돋보이는 느낌~ 실제로 그림에도 돋보이는 부분과 빼주는 부분을 맞추어어야지 그림이 깊이감있게 나오는데 사진에도 그런 요소가 참 중요한 것 같아요 ^^ 


아! 그리고 책을 읽을 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읽게 되듯이 사람은 학습한 대로 같은 방향으로 인식한다고 합니다~ 덕분에 음식이 오른쪽과 오른쪽 아래에 있을 때 시선도 그쪽으로 가고, 안정적으로 느낀다고 하네요~ 아마 위에 연어처럼 강조하고 싶은 음식을 오른쪽과 오른쪽 아래에 두면 참 좋을거 같아요




추운 겨울에 따뜻하게 먹은 레몬차  앵글 카메라 높이는 식탁에서 음식을 내려다보는 뷰포인트로! 잡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실제로 사람은 음식을 먹을때 아래로 내려다보기 때문에 이런 구도는 일반적으로 맛있게 보인다고 해요 ㅋㅋ 하지만 음식에도 맛있게 보이는 각도가 따로 있다는 사실! 바로 햄버거 같은 경우 옆에서 찍는 것이 더 맛있게 보이겠죵? ㅋㅋ





인터넷에서 퍼온 예시사진인데 ㅋㅋ옆면에서 촬영하면 더 맛나게 보이는거 같아요 보기만 해도 군침이 :P



마 지막으로 맛있게 찍는 Tip 바로 음식 사진 과정샷은 최대한 깔끔하게~! 음식 과정샷인데 뭔가 장식을 요란하게 두지 않아도 될거 같아요 ^^ 한가지 색 배경에 음식 과정 단계만 담는다면 깔끔하고 보기 좋은 사진이 나올거 같은데 ㅎㅎ 그나저나 요리 완성 단계에서 소품으로 장식해주면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



여기까지 맛깔나는 음식 & 맛집 사진 촬영하기 정리해보았어요 :) 다음 포스팅에는 블루베리 치즈 머핀과 단호박 머핀 만드는 방법을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당! 그나저나 언능 올려야하는데 ㅋㅋ 누가 이 게으름 좀 가져가주시길 =ㅅ=










  손가락 공감표 하나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